메인메뉴 UI 를 구현하기 위해 아래의 유튜브 강의를 시청하며 공부했습니다.
막상 만들려고 하니 막막했습니다.
Histoire 에 어울리는 스프라이트들을 모두 새로 만들어야 하니
도트를 찍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도트를 찍을 수 있는 아래의 피스켈을 통해 도트를 찍었습니다.
우선 가장 우선적으로 건물 하나는 메인 메뉴에서 보였으면 하는 마음에
한동대학교의 가장 대표적인 건물 중 하나인 현동홀 사진을 참고하여 도트를 찍었습니다.
그후
배경 또한 도트를 찍었습니다. 처음에 크기 조절을 잘못해 새로 찍었는데
덕분에 저의 시간이 날라갔습니다... 그래도 괜찮아요...
덕분에 크기 조절 하는 법을 대충 배웠어요 ^^
추가로 몇가지 더 도트를 찍어보았는데요
메인 메뉴에서 플레이어 누를 버튼을 구현했습니다.
그 후 로고의 필요성을 느껴
로고를 찍어보았는데
레이아웃으로 조절해보려 했지만 영 이상하게 나와서
해당 방법은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한 덩이로 찍어보았습니다.
전보다는 나아졌지만 일직선 모양이어서
모바일 게임의 아기자기함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또 도트를 찍기 TheLov게 싫었지만 머 어쩌겠어요
찍어야지요. 그래서 더 찍었어요.
확실히 도트를 찍을수록 실력이 느는거 같은 기분이 들어서
뿌듯해서 완성하고 나니 오히려 피곤함이 싹 가셨습니다.
그 후 유니티로 메인 메뉴 UI 를 구현하였고 버튼 세개를 만들어
각 버튼에 만들어둔 버튼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배경으로 만든 이미지는 사각형인지라
비율이 안 맞아 같은 사진을 좌우반전을 주어서 두번 넣었습니다.
그리고 현동홀 을 넣어주었습니다.
한동대학교의 이름의 유래가 학교에 건물이 딱 한동이어서
그렇다는 소문이 있는데 (믿거나 말거나~~)
그래서 현동홀 한동만 넣어주었습니다! (핑계 아니에요 암튼 아니에요)
다 만들고 나니 힘들었던 정신 상태가 오히려 맑아지는 것 같습니다.
내일도 힘내서 할 수 있을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아요...
장난이고 내일도 힘내서 할겁니다!
재밌으니까요!
마지막으로 메인메뉴 미리보기 입니다~!
'개발 일지 > Histoi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dialogue system 구축 (0) | 2021.07.21 |
---|---|
3. 맵 이동 및 메인메뉴의 버튼 기능 구현 (7) | 2021.07.09 |
1. 프로젝트 소개 (0) | 2021.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