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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Histoire

3. 맵 이동 및 메인메뉴의 버튼 기능 구현

by tls1107 2021. 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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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 쓰는건 귀찮지만 오늘도 힘차게 써봅시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방학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딱 켜고 새로운 씬을 만들었어요.

그런데 새로 만들어서 인지 prefabs 에 잘못 넣어서 인지 오류가 나서

중간 중간에 변수명이 사라지거나 알 수 없는 오류들이 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버튼을 눌러도 반응을 하지 않아 구글링을

해보니

이 친구가 추가가 되어있지 않아서 였네요.

이 너무 귀여운 ^^ 친구를 추가해주고 버튼을 눌렀더니 

버튼은 눌리는 애니메이션은 보이는데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는거에요.

그래서 내장 변수들 좀 만져주고 

하니 캐릭터가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다행이죠.

 

그리고 이제 텔레포트 라는 오브젝트랑 겹친 후

대화를 누르면 맵을 이동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시작했어요

근데 이 친구도 겹쳤는데도 신호를 안 보내는거에요

참 다 만들어둬도 옮기는 과정에서 해야 할 일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 rigid body와 box collider 2d 두개를 추가하고

저 is Trigger 를 체크해주니 드뎌 작동하는거에요 (감격의 눈물)

머 그리고 나서 메인메뉴 버튼들에 인베디드 플로우 머신을 작성해주었어요

이 친구가 이제 처음부터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는 아가들입니다.
이 친구는 이제 이어하기 누르면 작동하는 친구들이에여

저장변수? 를 하나 만들어서 만약 게임을 시작한 기록이 없다면(bool값으로 했어요)

이어하기 버튼을 누를 수 없도록 설정했어요. 

이 부분은 너무 간단한 부분이라 깊게 설명 안 하겠습니다!

이 친구가 이제 종료하기 누르면 작동하는 친구입니다.

 

그리고 이제 이 그래프가 텔레포트 오브젝트의 그래프입니다.

아직 테스트 단계라 바로 메인메뉴로 보내는 걸로 해놨어요

차차 맵팀이 맵을 완성하면 추가해야겠죠

 

그리고 추가로 대화하기 버튼을 구현하기 위해

도트를 찍어봤어요 

바로 이 친구죠 ㅎㅎ 제가 찍었지만

나날이 잘해지는 건 기분탓인걸로 할게요 ㅎㅎ

 

오늘은 진도를 크게 나가진 못했지만 오류를 잡느라 골머리를 좀 썩였습니다.

치고는 금방 해결하긴 했지만요.

테스트 중인 맵입니다.

곧 제대로 된 맵이 나올거니까 조금은 기대해도 좋아요! ><

 

 

암튼 오늘도 수고 많았고 내일도 힘내자 오마이갓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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