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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Histoire

4. dialogue system 구축

by tls1107 2021.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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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안 알바와 캠프 문제 푸느라

방학 프로젝트를 놨었다...

 

그리고 요 며칠동안 npc랑 대화하는 기능을 구현하려고 했는데

아무리 유튜브를 찾아 봐도 볼트로 대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은 

나와있지 않았다.

 

내가 직접 만드는 건 너무 어렵고 오래 걸리는 방법이기에

이미 만들어진 에셋을 사용하기로 했다. 여러 에셋들을 사용해보면서

어느것이 작동되는지 그리고 어느것이 볼트랑 연동이 되는지 테스트 해보았다.

 

그리고 오늘 오전내내 dialogue system만 붙잡으면서

어느정도 에셋 사용에 성공했다.

 

이런 식으로 그래프를 사용해서 대화를 만들어두면 

실제 게임에서 이런 대사들을 엔피시를 클릭하거나 말을 걸었을때

출력하도록 할 수 있다.

 

임시로 현동홀 사진을 넣어뒀다.

이런식으로 출력이 된다.

대화창 같은 경우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좀 더 공부해봐야 할것 같다.

 

이런 식으로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하도록 하는것도 가능하다.

위의 그래프를 볼면 알 수 있듯이 선택지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이도록 할 수 있다.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다.

 

암튼 이제 내일 동아리 모임 발표를 준비해야 한다.

작가님이 쓴 대본을 한번 샘플로 만들어보고 

맵팀이 얼른 맵을 완성해서 주면 바로 적용시켜서 맵을 이동하며 

엔피시들이랑 대화하는 데모 버전을 만들어야겠다.

 

암튼 오늘은 밤이 늦었으니 얼른 자러 가야겠다.

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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